본문 바로가기

전시

[슈퍼얼리버드] 서울 '고양이 화가 루이스 웨인' 전시 소개 및 예매 방법

반응형

루이스 웨인 전시 포스터

▣'루이스 웨인 (Louis Wain)' 전시 소개

고양이를 그린 화가

이번 전시는 영국의 국보급 작가로 전 세계 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는 '루이스 웨인' 전시입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국내에서 전시를 열게 되었습니다. 작년 성황리에 막을 내린 루인스 웨인 전시는 코로나 시국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관람객이 찾은 화제의 전시였습니다. 이번 전시 역시 많은 관람객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루이스 웨인의 인생 초창기 작품부터 후반기 작품까지 원화그림과 판화, 그리고 미디어아트 작품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귀여운 고양이 그림들 뒤로 숨겨진 루인스 웨인의 삶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이니 친구와 가족, 연인과 함께 방문하여 감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작가 소개

-루이스 웨인(Louis Wain)은 누구인가?

루이스 웨인(Louis Wain)은 '고양이 화가'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그림 대부분이 고양이이기 때문인데요. 밝고 화려한 색상의 고양이들이 인간화된 모습으로 생활하는 그림들입니다. 그의 작품은 당시 매우 인기가 있었으나 그 안에는 슬픈 이야기가 담겨있습니다.

루이스 웨인은 매우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났고 가족들의 병으로 어려운 환경 속에 살았는데요. 작가 본인도 선천적 장애로 인해 학교생활이 어려웠지만 그림에 뛰어난 소질을 보여 예술학교에 입학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후 아버지의 병환으로 집안의 가장이 되었고 미술교사로 일을 하며 부업으로 일러스트를 그리게 됩니다. 초창기에는 주로 동물들이나 강아지를 그렸는데요, 그의 아내가 암으로 사망하자 아내를 그리워하는 마음으로 그녀가 사랑하던 고양이 '피터'를 주로 그리게 되었습니다. 이 고양이 그림이 런던뉴스 특집호에 실려 하루아침에 유명세를 얻게 되었지만 가족들을 돌보느라 경제적으로 힘든 날들을 보냈다고 합니다.

그렇게 어려운 시기를 보내다 결국 루이스 웨인 본인도 정신질환에 시달려 입원을 하게 되고 병원에서 고양이 그림을 그리며 지내다 생을 마감하게 됩니다. 그의 슬픈 삶의 이야기는 그의 작품에서도 볼 수 있으며 영화로도 제작되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루인스 웨인의 삶을 그린 영화 포스터
루인스 웨인의 삶을 그린 영화

루인스 웨인은 당시 영국 사람들의 고양이에 대한 인식을 바꾼 화가로도 유명합니다. 그의 작품과 관련하여 세계적으로 유명한 명품 브랜드 구찌에서는 한정판 제품도 출시하였고 모두 완판 되어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전시 기간

2023년 6월 13일(화) ~ 8월 31일(목)

가격 및 할인 방법

- 정상 가격

대인 : 15,000원

소인 : 12,000원

- 할인 방법

슈퍼 얼리버드 할인(약 50% 할인)

대인 : 7,500원

소인 : 6,000원

 

*판매기간 2023년 4월 25일~5월 22일

*사용기간 2023년 6월 13일~7월 16일

*한정 수량으로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 기타 할인

루이스웨인 전시 할인 정보 표

▣예매처

인터파크

네이버

11번가

티켓링크

▣전시 장소_강동아트센터 아트랑 스페이스

- 위치

서울 강동구 동남로 870(상일동)

 

 

- 관람 시간

평일 : 오전 10시 ~ 오후 6시

(입장마감 오후 5시)

*매주 월요일 휴관

- 주차

전시 관람자에 한해

주차료 3,000원

*5시간까지 가능합니다.

728x90
반응형